본문 바로가기

플러스주택

전원주택 시공, 왜 유럽산 황토블록으로 지어야 하는가?

안녕하세요. 플러스 주택입니다.


​얼마 전 강원도 고성지역에 큰 산불이 났습니다. 다행히 큰 인명피해 없이 잘 진화되었는데요. 주택에 대해 포스팅하기 전에 이번 산불이 주택에 미치는 영향을 한번 짚어보려고 합니다.



뉴스에서는 대부분 목조주택의 건물이라 불을 진화하는데 어려움을 겪었다고 보도되었습니다. 목조주택의 경우 집의 뼈대라고 할 수 있는 골조 부분이 모두 목재로 이뤄지기 때문에 불이 나면 큰불로 이어지는데 재료적으로 큰 역할을 하는 게 맞습니다.


그럼 철근콘크리트 주택의 경우 어떨까요? 철근콘크리트라고 하여 불이 번지지 않는다고 말씀드릴 수는 없습니다. 내장재나 외장재가 연소가 쉬운 재질로 시공하였다면 마찬가지로 불이 번지는 데 있어서는 목조주택과 큰 차이는 없습니다. 다만 뼈대라고 할 수 있는 골조 부분이 불에 강한 철근 콘크리트로 되어있어 화재로 인한 붕괴 위험에서는 벗어날 수 있습니다. 목조주택의 경우 화재가 나면 골조 부분까지 화재로 번져 집 구조에 매우 불안정해지고 붕괴로 이어지게 됩니다.



그렇다면 유럽산 황토블록의 경우 어떨까요? 유럽산 황토블록의 경우 철근콘크리트와 비슷하게 화재가 나도 구조적 안정성에는 크게 문제가 없습니다. 황토블록 자체가 순수 점토를 고온에서 제조하기 때문에 일단 불에 대한 안정성과 강도 부분에서 걱정할 만한 요소가 없습니다.



유럽산 황토블록은 순수 물과 점토 99%로 만들어진 제품이며 유해 물질이 전혀 검출되지 않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주택을 짓기에 용이하게끔 제작되어 서로 이가 맞물리게 만들어져 시공에도 매우 편리합니다. 블록의 종류도 다양하게 구성되어 250mm 블록과 300mm 블록이 대표적으로 외장재 블록으로 사용되며 내벽용 역시 100mm와 120mm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현재 국내에서 시공 중인 현장 사진이며, 김천, 구미, 청도, 추풍령 등 전국 각지에서 전원주택을 시공하고 있으며 블록의 유통까지 담당하고 있어 시공업체에서 저희 블록을 가지고 시공 중인 현장도 다수 있습니다. 저희 플러스 주택에서 직접 시공하는 현장은 바로바로 사진을 찍어 소개해 드리고 있지만 사실 협력 시공사에서 저희 블록을 가지고 가서 시공하는 현장은 일일이 찾아 현장 사진을 확보하기가 쉽지 않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이보다 더 많은 정보가 궁금하신 분은 언제든 저희 플러스 주택 네이버 공식 카페에 가입하셔서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상담문의 전화번호도 올려놨으니 언제든 전화 주시면 상담과 견적에 도움을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